시프터와 바인더가 만나버린 이상 이계에 떨어질 일 밖에 없겠지만
20210503

세션카드는 든님 커미션입니다.

오늘도 시프터와 함께 평화로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헤어지는 것이 아쉽지만, 내일 또 볼 수 있을 테니까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
…. 낯선 천장이다.

 

소요시간: 1시간~2시간
시프터 작성: 필수
권장하는 관계성: 연인

 

주의사항

쿠소시나리오입니다.
어느 한 쪽만 성공했을 경우와 둘 다 실패했을 경우의 지문을 묶었습니다.

 

줄거리(플레이어용)

바인더는 시프터와 함께 일상을 영위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평범함과 거리가 먼 삶을 살고 있었더라도, 그날만큼은 왜인지 평온했습니다. 마치 폭풍전야인 것 처럼요.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정보는 더 없습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이건 데이트 시나리오입니다.

 

 

 

 

 

 

이하로 GM 정보입니다.

 

 

 

 

 

 

자세한 이야기(GM용)

이 시나리오는 소위 말해 몸이 바뀌는 시나리오입니다. 이계에 빠지고 만 두 사람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몸이 바뀌고 맙니다. 본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이계의 특수성이라고 볼 수 있겠죠. 몸이 바뀐 페어는 이계의 출구를 찾아내기 위해 곳곳을 누비고, 그 과정에서 몸이 바뀌었을 때 발생하는 트러블을 겪게 됩니다. 다소 바인더에게 가혹한 전개이지만, 탁의 분위기를 살펴 강도를 조절해주세요. 탁을 조율하는 건 GM의 역할입니다. 

 

특수 룰

본 시나리오에 준비된 변이는 4가지가 있습니다. GM은 매 챕터 변이가 발생할 때마다 상황에 어울리는 변이를 아래에서 임의로 선택해 부여해주세요. 새롭게 지정해도 좋습니다.

「나는 뽀뽀하고 싶지 않아 나 자신이랑 → 파트너와의 스킨쉽을 극도로 기피하게 된다」

「이제부터 시프터/바인더와 나를 한 몸으로 간주한다 → 자신의 바뀐 몸을 매우 아끼고 사랑하게 된다」

「이 몸은 이제 제겁니다 → 원래의 몸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진다」

「감탄 → 자신의 몸(파트너가 들어있는)을 보며 아름다움 등을 감탄하게 된다」

 

챕터 0 「폭풍전야」
이계심도 4

상황 설명

사건이 일어나기 전 날 두 사람이 일상을 즐기는 장면입니다. 자유롭게 RP해주세요.

판정

이 챕터는 판정이 없습니다.
둘이서 적당히 롤플레이를 즐긴 후, GM은 결말을 읽고 다음 챕터로 넘어가 주세요.

RP 지침

챕터가 끝나갈 때, 둘은 작별 인사를 합니다. 내일 또 보자며 손을 흔들며 헤어져도 좋을 것입니다. 동거를 하는 관계라면 함께 집에 돌아가 잠드는 장면까지 연출해도 좋겠습니다.

결말

둘이서 적당히 롤플레이를 한 후 두 사람은 내일을 기약하며 헤어지게 됩니다. 바인더가 잠에 드는 장면을 가볍게 연출합니다.

 

챕터 1 「낯선 천장」
이계심도 5
추천 BGM - 사랑은 혼돈의 노예

상황 설명

잠에서 깨어나면 어쩐지 천장이 낯섭니다. 동거하는 관계라면 자유롭게 개변해주세요. 방 구석에 있는 전신 거울에 바인더의 모습이 비치고, 그 속에 있는 건 시프터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인더는 당황하며 시프터를 찾겠지요. 통화를 해 서로의 집에 간다거나, 빠른 전개를 위해 시프터(몸은 바인더인)가 급히 집으로 찾아오는 등의 연출을 해주세요.

둘은 이런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이계인 것 같다. 어쩐지 몸이 뒤바뀐 것 같지만 이계의 영향인 모양이다.

시프터는 둘이 손을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해주세요. 물론 자기 자신의 손이겠지만….

손을 잡는다

손을 잡으면 원래 있던 장소는 온데간데 없고 새하얀 거리가 눈 앞에 나타납니다. 얼굴이 없는 마네킹같은 사람들이 거리를 걷고 있습니다. 이계의 주민들입니다. 두 사람이 평소의 자신과 같은 대화를 하면 그들은 일제히 두 사람을 바라봅니다. 반대로 서로의 흉내를 내면 신경쓰지 않습니다. 여기서, 판정입니다.

판정

「서로의 흉내를 낸다」 난이도: 5

이계의 주민들에게 이목을 끌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조금 거북할 지 몰라도 적당히 연기해 보는 건 어떨까요.

둘 다 성공했다

두 사람은 능숙하게 서로를 흉내낼 수 있었습니다. 이계의 주민들도 더는 신경쓰지 않는 모양입니다. 결말로 넘어갑니다.

어느 한 쪽만 성공했다 / 둘 다 실패했다

아무래도 연기는 소질이 아닌 모양입니다. 이계의 주민들이 실패한 쪽을 빤히 바라보고, 그 광경에 거부감이 들게 됩니다.
실패한 쪽의 프래그먼트 박스에서 프래그먼트를 1개 선택해 「망각」에 체크합니다.
다음으로 프래그먼트를 특수룰의 변이 중 하나로 변이시켜 주세요. 그 후 롤플레이로 넘어갑니다.

RP 지침

정신없는 텐션으로 가면 즐겁습니다. 테스트 플레이 시엔 이계에 있던 자동차를 훔쳐 달아나는 전개도 있었습니다. 뭐든 자유롭게 해주세요.

결말

둘은 우당탕탕 서로의 흉내를 내며 이계를 걷기 시작합니다.

 

챕터 2 「도주」
이계심도 6

상황 설명

더 이상은 여유가 없을 것 같네요. 이계의 주민들이 하나둘 두 사람을 향해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사람은 이계의 주민들을 피해 달려나가기 시작합니다. 바로 판정에 들어갑니다. 

판정

「이계의 주민들을 피해 달아난다」 난이도: 6

몸이 바뀌어도 일단 사는 게 중요합니다. 달려볼까요. 신체스펙이 차이난다면 익숙치 않은 몸에 적응하느라 삐걱이는 상황도 즐거울 겁니다. 

둘 다 성공했다

두 사람은 여유롭게 달아날 수 있었습니다. 결말로 넘어갑니다.

어느 한 쪽만 성공했다 / 둘 다 실패했다

달리던 도중 실패한 쪽은 이계의 주민에게 발목을 붙잡힙니다. 소름 돋는 감각에 기분이 절로 나빠집니다.

실패한 쪽의 프래그먼트 박스에서 프래그먼트를 1개 선택해 「망각」에 체크합니다.
다음으로 프래그먼트를 특수룰의 변이 중 하나로 변이시켜 주세요. 그 후 롤플레이로 넘어갑니다.

RP 지침

잠시 쉬어가는 챕터입니다. 가볍게 롤플레이하며 지나갑니다. 

결말

둘은 이계의 주민들을 피해 달아납니다. 다음 챕터로 넘어갑니다.

 

챕터 3 「출구를 찾아서」
이계심도 7

상황 설명

평생 이 이계에 있을 수는 없겠죠. 몸도 되돌려야 하고요. 두 사람은 출구를 찾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바로 판정입니다.

판정

「출구를 찾아낸다」 난이도: 7

이계를 이리저리 돌아다녀봅시다. 집에 돌아가야 하니까요.

둘 다 성공했다

두 사람은 쉽게 수상한 장소를 발견해냅니다. 결말로 넘어갑니다.

어느 한 쪽만 성공했다 / 둘 다 실패했다

아무리 돌아봐도 영 수상한 장소가 나올 생각을 않습니다. 돌아갈 수 있긴 한 걸까요? 한참 후에야 출구를 발견하게 됩니다.

실패한 쪽의 프래그먼트 박스에서 프래그먼트를 1개 선택해 「망각」에 체크합니다.
다음으로 프래그먼트를 특수룰의 변이 중 하나로 변이시켜 주세요. 그 후 롤플레이로 넘어갑니다.

RP 지침

누가 먼저 출구를 찾아낼 지 내기해도 진행이 편해지니 참고해주세요.

결말

저 멀리서 거대한 문이 눈에 들어옵니다. 닫혀있습니다만, 다가가보면 정체를 확인할 수 있겠죠. 다음 챕터로 넘어갑니다.

 

파이널 챕터 「XX하지 않으면….」
이계심도 8

상황 설명

두 사람은 드디어 이계의 출구에 다가섭니다. 하지만 문은 닫혀있고, 무언가 적혀 있네요. 뭐가 적혀 있는 지 확인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키스하지 않으면 못 나가는 이계

이 몸으로 하라는 걸까요? 진심일까요?

손을 잡는다

바인더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손을 잡아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문의 문구는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키스해야 나갈 수 있는 이계

판정

「키스한다」 난이도: 8

집에 가려면 할 수 밖에 없는 거겠죠…. 앞서 말했지만 바인더에게 너무 가혹하다면 적당한 걸로 고쳐주세요. 눈 딱감고 해봅시다. 본 판정은 둘 다 성공할 때까지 반복해 판정합니다.

둘 다 성공했다

chu... 입맞춤과 함께 세계가 무너져 내리며 문이 열립니다. 자, 나가볼까요. 결말로 넘어갑니다.

어느 한 쪽만 성공했다 / 둘 다 실패했다

나는 진짜 뽀뽀하고 싶지 않아 시프터/바인더랑...
아무래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문이 열릴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다시 해봅시다.

실패한 쪽의 프래그먼트 박스에서 프래그먼트를 1개 선택해 「망각」에 체크합니다.
다음으로 프래그먼트를 특수룰의 변이 중 하나로 변이시켜 주세요. 그리고 재도전합니다.

RP 지침

부디 싸우진 말아주세요

결말

문 너머로 몸을 옮기면 새하얀 빛이 두 사람을 맞이합니다. 후일담으로 넘어갑니다. 

 

후일담 「다시 찾아온 평화」

결말의 분기

시프터와 바인더 모두 「망각」에 체크가 안 된 프래그먼트가 하나라도 남아 있다면 그 캐릭터는 현실 세계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프래그먼트를 망각한 경우, 그 캐릭터는 이계의 주민 중 하나가 되어 버립니다.

RP 지침

눈을 뜨면 익숙한 천장입니다. 몸을 확인해본다면 원래대로 돌아와있습니다. 한때 일어난 해프닝은 그렇게 흘러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룰북을 참조하여 변이에 대한 저항, 프래그먼트의 추가를 진행해주세요. 

 

 


 

저는 즐겁게 해서 배포해봅니다. 다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