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ANe // BLINK_
20220705

✖︎ BLINK_

inSANe FANMADE SCENARIO WRITTEN BY MJ

눈을 감았다 뜨니 세상에는 나와 당신만이 남았다.
당신의 【사명】은 이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이다.

 

 

✖︎ 시나리오 정보

타입: 특수형
리미트: 4
플레이어 수: 1명 (필요에 따라 2인 시나리오로 개변 가능)
필요 서플리먼트: 데드 루프
주의 소재: 소중한 존재(인물, 반려동물 등)의 사망, 자살
시나리오는 블링크라고 불러주시면 됩니다.

 

 

✖︎ PC 핸드아웃

PC
눈을 감았다 뜨니 세상에는 나와 당신만이 남았다.
당신의 【사명】은 이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이다.

당신의 비밀은 없다.

PC에게는 소중한 존재가 필수로 하나 존재하여야 합니다. 그것은 연인일수도, 가족일수도, 반려동물일 수도 있으며, 충분히 다른 것일수도 있습니다.

 

 

 

 

 

이하로 시나리오의 본문이 전개됩니다.
플레이어 예정이 있을 경우 본 게시글을 열람하지 말아주세요.

 

 

 

 

 

 

 

 

 

✖︎ 시나리오

배경

이 시나리오는 사후세계가 배경입니다. 정확히는 사후 세계의 입구.
PC는 현재 사경을 헤매고 있습니다. 소중한 존재(인물, 반려동물 등)의 죽음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 만 것입니다.
하지만 천국의 입구에는 가장 보고 싶었던 이가 기다린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먼저 떠났지만 PC를 사랑하는 마음은 마찬가지이기에, PC가 죽지 않길 바랍니다.
눈을 뜨길 바라는 것은 그 무엇도 아닌, PC가 살아가길 바라는 소중한 존재의 강력한 마음입니다.

 

광기

1권의 광기 〈맹목〉, 〈도를 넘어선 마음〉. 2권의 광기 〈허무감〉, 〈망향〉을 사용합니다.

 

도입 페이즈

PC는 분명 눈을 깜박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자 세상이 붕 뜨는 듯한 부유감을 느낌과 동시에, 거리(혹은 PC가 있던 곳)가 아주 고요해집니다. 눈을 깜박이기 전의 상황을 묘사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눈을 깜박이며, 시나리오 시작 시점이 됩니다.
세계를 잠시 둘러봐도 좋습니다. 시간이 멈춰버린 듯 적막한 거리는 PC의 발소리만을 남길 것입니다.
하지만 둘러보는 것도 잠시, 어디선가 인기척을 느끼게 됩니다. 인기척을 따라가면 PC의 소중한 존재가 보입니다. 이 소중한 존재는 앞서 설명했듯이 인물일 수도, 반려동물일 수도, 그 외의 것일 수도 있습니다.
눈이 마주친 그 소중한 존재는 PC를 반기며  다가옵니다. 얼떨결에 두 존재가 합류하는 것으로 도입 페이즈의 종료입니다.

그 후 핸드아웃 〈세계〉, 〈소중한 존재〉 공개됩니다.

 

메인 페이즈

제시된 마스터 장면은 하나 뿐이나, 비밀이 갱신될 때마다 마스터 장면에 가까운 적절한 묘사를 해주세요. 특히 〈소중한 존재〉의 갱신된 비밀이 공개되는 장면에서는 소중한 존재가 없는 동안 PC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마스터 시점으로 가볍게 묘사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목소리」 : 매 사이클 종료 시 발생
적막한 세계에 알 수 없는 음성이 들려옵니다. 이것은 처음에 단순한 소음으로 들리다가, 사이클이 더해질수록 「이제 눈을 뜨세요.」 라는 명확한 발음으로 변해갑니다. 목소리가 들려올 때마다 이성치가 1 감소하며 〈소리〉로 공포판정하여야 합니다. 단, 핸드아웃 〈목소리〉의 비밀이 밝혀진 이후로는 해당 부정적인 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사항은 PC의 상태를 보며 말해주어도, 말해주지 않아도 좋습니다.
이 목소리는 소중한 존재의 목소리, 혹은 마음입니다. 해당 마스터 장면이 두 번째로 종료될 때 핸드아웃 〈목소리〉가 공개됩니다.

 

클라이막스 페이즈

PC가 고른 진정한 사명에 따라 시나리오를 진행합니다. 이후 가볍게 후일담을 진행하며 세션을 마무리합니다.
탁류 시 눈을 감길 원했을 때와 같은 전개이지만 최대한 탁류 대신 광기카드를 새로 받아오는 등 GM의 재량을 펼쳐 PC가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PC가 눈을 감길 원했을 때: 죽음을 받아들인다.
세션의 진행 상황에 따라 전개가 달라집니다. 충분한 대화를 나누었다면 소중한 존재도 그 선택을 존중하고 함께하길 원합니다. 하지만 이 선택으로 트러블이 있었다면 소중한 상대는 전투를 걸어옵니다. 룰북의 강하지 않은 에너미 데이터를 활용하여 적절히 진행해주세요. PC가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소중한 존재와 영원히 함께할 수 있겠으나 소중한 존재는 전혀 기뻐하지 않고, 늘 슬퍼합니다. 패배할 경우 강제로 눈을 뜨게 되며 병상에서 정신을 차립니다. 놀란 간호사들이 달려옵니다. 원하든 원치 않았든 삶의 재개입니다….

PC가 눈을 뜨길 원했을 때: 삶을 받아들인다.
PC가 해당 선택을 하면 소중한 존재가 아주 기뻐합니다. 경우에 따라 슬퍼할 수도 있겠네요. 또한 PC에게는 떠오르는 것이 있습니다. 본 게시물 핸드아웃 하단의 의식시트를 공개해주세요. 동시에 전투를 진행합니다. 에너미는 인세인의 죽음의 운명(262p)입니다. 하지만 전투에서 패배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소중한 존재가 PC에게 쏟아지는 모든 대미지를 블록 또는 감싸기, 혹은 그 외의 방법으로 닿지 않게 합니다. PC가 의식 시트를 완료하는 순간 세계가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소중한 존재와의 마지막 인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충분히 작별인사를 하면 무너지는 세계의 파편에 짓눌리는 감각과 함께 눈을 뜨게 되며 병상에서 정신을 차립니다. 놀란 간호사들이 달려옵니다. 한때 원치 않았으나, 현재는 스스로 원한 삶의 재개입니다….

 

핸드아웃

HO 앞면 뒷면
PC 눈을 감았다 뜨니 세상에는 나와 당신만이 남았다.
당신의 【사명】은 이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이다.
당신의 비밀은 없다.
* 소중한 존재 갱신 비밀 확인 후 갱신
쇼크: PC 자신


당신은 소중한 존재의 죽음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하지만 다시 만날 수 있다면 상관없지 않은가.
분명히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여전히 그렇게 생각하고 있나?

당신은 두 개의 【진정한 사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 눈을 뜬다.
2. 눈을 감는다.
소중한 존재 당신이 사랑하고, 당신을 사랑하는 소중한 존재.
소중한 존재를 위해서라면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겠지.
소중한 존재 또한 마찬가지일 것이다.
당신의 【사명】은 이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이다.
쇼크: PC

당신은 이 세계에 PC가 있는 것이 싫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이 세계에서 PC를 내쫓는 것이다.

혼돈으로 공포판정.
* 핸드아웃 〈목소리〉 비밀 열람과 소중한 존재와의 감정 판정 성공 시 갱신
쇼크: 없음

당신은 얼마 전 죽음을 맞이했다.
허무한 죽음일지도, 억울한 죽음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당신의 죽음이 PC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는 것이다.
당신은 PC가 살아가길 바란다.

소중한 존재를 위해서라면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겠지.
소중한 존재 또한 마찬가지일 것이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여전히 이 세계에서 PC를 내쫓는 것이다.
세계 멈춰버린 세계.
시간은 흐르지 않고, 둘 외엔 그 누구도 존재하지 않는다.
쇼크: 없음

세계를 걷다 보면, 전부 당신이 가본 적 있는 곳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당신이 알지 못하는 곳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 공간은 무엇일까?

〈꿈으로 공포판정.
목소리 세계에 울려퍼지는 누군가의 목소리.
「이제 눈을 뜨세요.」

핸드아웃의 뒷면을 확인하기 위해선 〈소리〉, 혹은 〈친애〉로 판정하여야 한다.
쇼크: PC

이건 소중한 존재의 목소리다. (말을 하지 못하는 경우 마음)
그 사실을 깨달은 순간, 소중한 존재가 당신을 묘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넌 누구지? 왜 이곳에 있어?

〈제육감〉으로 공포판정.
살아간다는 것
단계 절차의 이름 지정 특기 참가 조건 패널티
1 눈을 뜬다 영혼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 세계로부터의 추방

 

 

✖︎ 잡담

어떤 의미로는 가장 근접한 의미의 소중한 관계 타이만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소중한 존재가 강아지 내지는 부모님일 거라 생각하고 썼어요.
재미있게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BLINK_ Ⓒ 2022. 먼지별관.